본문

반려동물장례지도사란


수의학이 발전하면서 반려동물들의기대수명도 많이 늘었지만 아직까지 20년을 채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노령 동물 또는 심각한 건강 문제를 가진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반려인이라면 언젠가 다가올 이별을 준비해야만 합니다.그렇지 않더라도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면 한 번은 이별을 경험할 수밖에 없는데,이때 반려인들은 반려동물장례지도사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반려동물장례지도사는 사람이 아닌 반려동물이 죽었을 때 이에 대한 장례를 진행하고 보호자들에게 안내를 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근무하고 있는 장례식장의 규모나장소에 따라 혼자서 모든 절차를 진행하기도 하고, 상담부터 사체 수습,염습 등 각각의 업무 파트별로 나누어서 진행하기도 합니다.


먼저 장례 절차와 방법을 상의 드린 후에 시작하게 되는데,갑작스럽게 반려동물을 떠나 보낸 보호자분들께는 침착하게 장례를 이어갈 수 있도록 펫로스 상담도 함께 해드리며,동물등록말소와 같은 법적 처리 문제도 도와드리는 역할을 합니다.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시험과목


1차 이론검정과 2차 실무검정으로 나눠져있으나, 1차 이론 필기시험을 합격하신다면 2차 실무는 그냥 온라인으로 교육이수를 받으신다면 자격증을 취득 하실 수 있습니다.


*1차 필기시험 - 반려동물 장례학개론, 반려동물 장례행정, 공중보건학, 위생관리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2차 실무검정 - 반려동물 장례실무(동물장묘업, 반려동물장례의 실제1, 반려동물장례의 실제2, 펫로스 극복) 총 8시간


1차 필기시험을 합격하신분에 한하여 2차 실무검정이 응시 하실 수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교육을 이수 하실 수 있으며 교육시간은 8시간 입니다.


2차 실무검정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다보니, 직접 직무교육을 받고싶으신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직무교육을 원하시는분들은 2차 실무검정과 대체교육이 가능하니 학원이나 시행기관 등을 통해 신청하셔서 교육을 받으시면 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전망

댓글 0건 조회 430회 작성일 23-02-15 13:0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